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WESTONE

운동/스포츠/조깅용이어폰 UM1 Team Edition과 CR1 커스텀이어폰

운동용 이어폰, 특히 조깅할 때 쓰는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조깅이나 싸이클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공간이 그다지 여유롭지 않은 국내 실정이긴 하지만, 동네마다 늘어선 헬쓰클럽이 어느 정도는 해결을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반해 드넓은 땅덩어리를 자랑하는 미국에서는 다른 사람이나 환경에 신경을 쓸 필요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지요.
그래서 운동용 이어폰, 넓게 보면 조깅뿐만 아니라 레져, 즉 싸이클, 모터싸이클 등을 위한 레져를 위한 이어폰도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랍니다.



위의 제품은 웨스톤랩스가 후원하는 the UnitedHealthCare Pro Cycling Team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UM1 Team Edition 입니다.

조깅이든, 싸이클이든  운동용으로 사용할 이어폰의 조건은 뭘까요?

일단, 과도한 움직임에도 귀에서 빠지거나 흔들이면 안 됩니다.
그래서 귀에 단순히 걸기만 하는 오픈형 이어폰의 경우 쉽게 빠질 수 있으므로, 운동용으로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고 보면 됩니다.
최근에는 귓바퀴에 거는 귀걸이형과 목뒤에서 조여주는 스타일의 이어폰이 나오기도 하지만,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착용감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이에 비해 커널형, 특히 웨스톤랩스의 커널형 이어폰인 UM시리즈와 Westone 시리즈는 그 착용감 하나만으로도 운동용으로 적합한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원래 가수나 연주자들의 무대위에서의 모니터링용으로 제작된 UM시리즈의 UM1이지만, 프로싸이클팀에서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최상의 착용감과 차음성이 큰 커널형이어폰을 통해서 싸이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형성해 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물론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커스텀이어폰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솔직히 가격이 좀 하잖아요...
아무리 후원이라도 팀 전원에게 커스텀이어폰을 맞춰준다는건...ㅠㅠ


최근에 웨스톤 본사에서 날라온 소식에 의하면,
the Spider Grips Ducati Race Team과 후원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후원된 제품은 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CR1 이라는 커스텀이어폰입니다.
CR1은 웨스톤이 모터싸이클, 싸이클 등의 과격하고 노이즈가 심한 환경에서 팀원과 본부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음악감상을 위해 제작된 커스텀이어폰입니다.

특히, 커스텀이어폰이 대부분 귀뒤로 돌려착용하는 방식인데 반해, CR1은 케이블이 아래로 내려오게 되어 있어서, 헬맷을 착용하더라도 전혀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커스텀이어폰의 완벽한 차음성과 착용감으로 최상의 레이싱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가장 좋은건 커스텀이어폰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가격이 30만원대라는 것이죠!

CR1은 저렴한 가격과 완벽한 착용감때문에라도 모터싸이클이 아니더라도 조깅용, 운동용 스포츠이어폰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Ducati  팀에 적용한 커스텀아트는 정말 멋있네요^^

대부분의 스포츠 이어폰은 중저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위 두 제품은 각각 129,000원, 399,000원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운동용으로는 물론, 음악감상용으로도 충분하며 디자인 또한 멋진 UM1 Team Edition과 커스텀이어폰 CR1 사용자들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UM1 Team Edtion은 국내에 100개 한정판으로 125,000에 판매가 되고 그 이후에는 원래 가격인 175,000원으로 복구가 됩니다.
CR1은 아직 국내 유져는 안 계시지만, 조만간 빛을 발하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