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ACS

[브랜드 스토리] ACS, 귀를 보호하는 일만큼 중요한게 있을까?

2.jpg

[사진: 창립자 Andy Shiach]

1994
, ACS (http://www.acscustom.com) 이어폰 유저들의 청력보존을 목표로 하는 커스텀 제품의 제조를 위해 Andy Shiach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1970년대 메탈 붐이었을 당시의 뮤지션 출신으로 공연, 리허설, 합주, 녹음등을 반복적으로 거치는 다량의 소음에 노출되어 안타깝게도 심각한 청력의 손실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이에 그가 그토록 사랑하는 음악을 놓을 밖에 없게 되면서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청력에 소음이 미치는 심각한 영향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하는 캠페인과 더불어, 청력보호를 위한 제품의 개발을 끊임없이 해왔고, 지금도, 앞으로도 그의 생명이 다할 때까지 음악인들에게 난청의 위험성을 전파하과 방지책을 강구하는 일을 숙원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ACS 제품은 왜 실리콘을 사용하는가


IMG_6558.JPG

ACS
인체에 무해하도록 저가의 공업용 실리콘이 아닌, 가격이 값비싼 의학용 실리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작방식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지만, 내구성과 외부오염에 저항하는 성질 또한 뛰어나다 하겠습니다.

이러한 실리콘은 일반적으로 타사의 아크릴쉘에 대비해 좀더
뛰어난 소음차단 능력 가지며, 턱관절 움직임에 따른 커널의 변화량을 흡수할만큼 상당한 탄성을 가지는데, 이러한 성질로 인해 유저들이 이어폰 혹은 이어팁을 하루종일 귀에 착용하고 있어도 그것이 있는지 모를만큼 편안함 가져다 줍니다.

실례로, 가수 빅뱅은 아크릴로 제작된 고가의 커스텀 이어폰 세트를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실리콘 타입의 커스텀 이어폰, ACS 제품을 재주문 하였고 공연시에는 항상 ACS 인이어를 먼저 찾는다고 전합니다. 편하고, 이물감이 없으며 귀에서 미끄러지지 않아 무대에서의 액션등에 적합한 장점이 있습니다
.

#[
참고] Balanced Armature 대하여

다이나믹 드라이버 대비 좀더 시원하고 섬세한 소리구현이 가능한 Balanced Armature(BA) 크기가 무척이나 작기 때문에 이어폰 크기자체의 소형화를 불러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쪽에 이상의 BA스피커를 넣은 양산형 커스텀IEM 제품의 탄생이 가능해졌습니다.

BA
자체가 금속이다 보니 습기에 취약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다양한 습기제거기등으로 꾸준히 관리하면서 철저하게 습기를 차단해서 사용한다면, 연신율이 낮은 금속진동판을 이용한 BA 사용기간은 다이나믹 드라이버에서의 에이징효과 (: 진동판의 노화) 없기 때문에 반영구적이라 있습니다
.

*
아래는 다양한 습기제거용품 (참고)




[Westone] Hearing Aid Dryer and Freshner




[Westone] Monitor Saver




[Dri at NITE]

 

#ACS 케이블은 어쩐지 다르다? 탄성이 강한 Kevlar 케이블 탑재

강도, 탄성, 진동흡수력이 뛰어나, 기기등에 관심있는 남자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고, 방탄모나 방탄복등에도 사용되는 Kevlar (케블라) 보강된 케이블이 ACS 모든 IEM제품에 사용됩니다.

전기적 특성으로는 동일 면적에서 강철보다 5 뛰어난 인장강도를 가진 케블라에 완벽한 방수처리를 하였으며
1.0 ohm 의 낮은 저항값 가지는 인터케이블 사용으로 고음질에 한층 다가갔습니다.


#ACS
제품라인업

1. In-Ear Monitors- T1, T3

a. ACS T1 Classic Triple Driver IEM

T1 SPEC.jpg

3.jpg

DSC07149.JPG


b. ACS T3 Classic Single Driver IEM

T3 SPCE.jpg

DSC07180.JPG


2. 필터를 포함한 뮤지션용 이어플러그 Hearing Protection- ER15, ER25, PRO17, PRO20, PRO26

주문자의 귓본을 제작후, 실리콘으로 쉘을 만들어 ETYMOTIC RESEARCH 사의 공인된 필터 장착한 이어플러그로 무대, 공사현장, 훈련장, 비행기장등, 소음으로 인한 청력의 손실이 예상되는 장소에서 특정주파수 대역만의 도드라짐 없이 -고주파수에 이르는 범위를 일정하게 낮추어 주어 착용중에도 주위소리를 주변에 커다란 소음의 방해 없이 들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음은 가장 많은 분들께서 찾으시는 PRO15 소음 차단능력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실제 공연장에서의 사용시 관객소리등 주변의 소음없이 무대만의 소리를 더욱 또렸하게 들으실 있습니다.

PRO15.jpg

꾸미기_DSC07171.JPG

3. 각종 이어플러그

a.수면용 & 학습용 이어플러그

주변소음으로 수면장애 겪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나는 요즘, 평균 25dB 소음 감소효과 수면중 뒤척임에도 빠지지 않고 이물감없이 편안한 착용감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실례로 층간소음에 시달리시는 분께서 구입하신 만족을 보였습니다.

또한 수험생을 포함한 초중고생들의 교실내에서의 학습 도서관에서도 민감한 주변소음을 감쇄시켜주어 학업에 몰두할수 있도록 도와주어, 자녀들을 위해 주문하는 학부모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b. 수영용 이어플러그

여름철 늘어나는 수상레져인들의 경우, 귓속으로 유입된 물을 철저히 제거하지 않아, 중이염등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이어지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또한 기존의 질환 때문에 물의 유입을 막아야 하는 환자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제품입니다. 물의 유입을 최소화 하여 건강을 오랫동안 지키도록 도움을 줍니다.


4. Customized Sleeve 커스텀 이어슬리브

이미 최상의 음질과 스펙을 가진 Westone 유니버셜 이어폰 Westone 4 (http://goo.gl/vRfCX), Westone 3 (http://goo.gl/8AStq) ER4시리즈 (http://goo.gl/IKzVv), 트리플파이 (http://goo.gl/X87TG) 등의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자신의 귀가 너무 크거나 혹은 작아, 기존 팁의 삽입이 불가능하거나 소리가 새나가는 분들, 혹은 더욱 멋스럽고 간편하고 편안한 착용을 요하는 분들을 위한 주문제작 이어팁입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커널 아이폰 번들이어폰을 포함한 오픈형 이어폰에 적용됩니다.

DSC07140.JPG

DSC07142.JPG


꾸미기_DSC07175.JPG


꾸미기_DSC07176.JPG


블루투스.jpg

[사진: 블루투스용 슬리브]

블루투스 슬리브는 경호원, 운송업, 운수업종등 움직임이 많아 항상 블루투스 헤드셋을 착용하셔야 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보다 시끄러운 주변환경 속에서도 상대방과의 목소리를 훨씬 또렷하게 들으실수 있습니다. (사진상의 제품 - Jawbone - Era)


#색상옵션

스모키 그레이, 퍼플, 스카이 블루, 투명, 캔디핑크 매력적인 투명기반의 색상외에 그린, 레드, 옐로우, 핑크, 블루, 화이트 불투명 기반의 색상을 보유하여 실리콘이지만 다양한 트렌드 색상선택이 가능합니다.

DSC07151.JPG


#엠비언트 시스템이란?

관객들과의 충분한 교감 원하는 뮤지션, 차음성이 뛰어난 ACS제품을 착용후 외출시 주변의 여러가지 위험요소에 선택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옵션입니다.

엠비언트 시스템을 적용하면, 적절한 필터를 장착하여 본래의 ACS커스텀 제품의 매우 풍부한 음질을 경험하고, 옵션적용시에는 (소리누출시) 저음역대 음을 손실없이 청취할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꾸미기_DSC07179.JPG

[사진: 엠비언트 적용 이어폰]


#유니버셜 IEM 신제품, ACS T15

최근 새롭게 출시된 ACS 의 첫 양산형 모델, T15 입니다.

T15 (1).jpg

불과 16mm 작은 유닛에 높은 해상력과 분리도 정확한 응답특성이 장점인 BA드라이버를 채용한 T15 여타 다른 싱글드라이버를 채용한 제품들이 가지지 못한 무척 깊은 저음역대를, 정확하지만 과하게 채색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중역대를, 선명하지만 BA특유의 소리인건조함 느껴지지 않는 너무나 신선한 고음역대 재생능력을 가진 것이, 향후 ACS 다양한 양산형 IEM 라인업의 시초가 T15 가장 장점이라 말할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뮤지션용 이어플러그가
T15과의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의 커스텀 쉘로 두가지 기능을 이용할 있습니다. 필터를 장착시에는 이어플러그, 이어폰을 꼽았을 때는 이어슬리브, 기존의 뮤지션용 이어플러그를 주문하신 분들이나 주문예정자들이 이렇게 두가지 용도로 사용하실수 있는 것은 T15 꽤나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꾸미기_DSC07172.JPG

꾸미기_DSC07173.JPG





#ACS의 소망, 모두의 청력이 손실되지 않는 그날까지!

ACS 소망이자 Andy Shiach 야심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그는 매우 열정적인 사람이었습니다. 통화를 할때나 심지어 혼자 생각에 잠겨있을때도 얼굴에 건강한 혈색이 충만하였습니다. 그가 이렇게 얘기합니다.

"My ambition now is to get the world listening to portable music players safely!"

바로 이것이 ACS 를 유럽정상의 커스텀 IEM 브랜드 우뚝서게한 원동력이라 믿습니다.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