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ThinkSound

ThinkSound MS-01, 명품과 쓰레기의 현저한 차이

ThinkSound MS-01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주전 나의 무한 신뢰를 받고 있던 Creative EP-630 이어폰이 은퇴를 결심했다. 케이블과 사이가 단절된 상태였다. 없이 애플의 쓰레기 같은 이어폰을 무려 1주나 사용했는데 결국엔 견딜 수가 없어 Sennheiser HD200으로 바꿨다.

애플의 이어폰은 생에 사용해본 이어폰 최악이었다. 음악을 들으면서 전화도 받을 있도록 마이크로폰 내장형으로 신청을 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일주일의 체험 계속 내방구석에 처박혀있다.

다시 처음 얘기로 돌아가서 Creative EP-60 5년이나 곁을 지켜주었고 오디오 장비 제일 싸게 물건이다. 2007년에 36달러에 샀는데 음질은 가격대를 훨씬 넘어섰다.

타지인 상해에서 이어폰을 찾고 있던 나는, 많은 리뷰와 이어폰 순위를 확인한 , 이어 모니터( 이어 오디오의 고급품) 빠져버렸다. 필자는 Creative사의 Aurvana In-Ear3 ThinkSound사의 MS-01 놓고 고민하고 있었다.

만약 리뷰의 제목을 한번 보았다면 지금쯤 어떤 결정을 내렸는지 것이다. 하지만 재미있는 부분은 손안으로 들어오게 경로이다.

애플의 싸구려 엽서 같은 이어폰을 일주일간 경험한 , 상해에 있는 Aurvana ThinkSound 소매상을 찾아 돌아 다녔다. Aurvana 이어폰은 모든 상해사람들이 사용하는 Beats by Dre 헤드폰처럼 어디서나 쉽게 위조품을 찾을 있었다. 위조품을 진짜의 가격에 산다는 생각에 Aurvana 대한 호감이 약간 떨어졌다.

여기 사람들은 아직 ThinkSound 접해보지 못했기에 위조품을 찾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했다.

ThinkSound 사이트에 들어간 필자는 회사 이메일 주소를 찾았다. 상해에 있는 소매상에 대해 물어보면 어떤 대답이 올지 궁금했다. 2 후에 에런 폰니어(ThinkSound사의 CEO)에게서 답변이 왔는데 그가 현재 중국 공장에 와있으며 생산라인에서 바로 따끈따끈하게 나온 쌍의 MS-01 보내줄 있다고 했다. 페이팔(Paypal) 돈을 내자마자 패키지가 보내졌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3 ms-01 내사무실에 도착했고 바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젠 얼마나 엄청난 인이어 모니터인지 말해줄 차례이다.

박스에서 꺼낸 MS-01 중간 사이즈의 고무 플러그가 끼워져 있었다. 처음 30 동안은 기대했던 만큼 소리가 좋지 않아 실망스러웠다. 그런데 갑자기 생각났다……이런 바보. 고무플러그를 것으로 끼웠어야지!



바꾸자 마자 완전히 다른 사운드가 흘러 나왔다. 내가 그토록 열망하던 웅장한 베이스였다. 뚜렷한 고음은 마치 대리석 바닥에 핀이 떨어지는 같았다. “노래의 중간부분에 세컨드 기타소리까지 들리잖아!”라고 외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처음 3 동안의 놀라움을 뒤로한 좀더 천천히 그리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아이튠즈를 열고 랜덤으로 제일 많이 재생된 5개의 노래를 선택하고 모든 래드 재플린의 앨범을 선택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여지 소유했던, 모든 헤드폰을 통해 들었던 노래를 다시 MS-01 들을 있어 좀더 객관적인 평을 있다. 결과적으로 무척 감명을 받았다.

맑은 사운드, 완벽한 베이스, 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배경의 디테일, 그리고 옛날 추억의 노래들은 인지할 있는 깊이가 한층 더해졌다.

땀을 뻘뻘 흘리며 Sennheiser 이어폰으로 콜오브듀티 게임 시리즈를 노는 대신 MS-01 게임을 놀기가 훨씬 쉬웠다. 항상 말하듯이 게임에 있어선 지구에서 제일 좋은 마우스를 가지는 것보다 좋은 소리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테스트는 간단했다. 개의 마우스(하나는 게임용 그리고 하나는 값싼 노트북용 마우스), 그리고 MS-01 2.1 스피커. 결국엔 적이 뒤에서 오는걸 감지하게 해준 MS-01 음질에 의해 승리가 결정됐다.

마지막 객관적인 실험으로 아는 지인에게 MS-01 씌우고 그들의 반응을 지켜보았다. 정말 재미있었다. 실험 바로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자기에게 맞는 ThinkSound 이어 모니터를 검색하고 있는걸 보고 얼마나 MS-01 사운드가 중독적인지 있었다.

나는 절대로 오디오 애호가는 아니지만 좋은 제품은 보면 본능으로 있다. 그리고 만약 나에게서 좀더 세부적인 실험을 기대하고 있다면……..…MS-01 음악을 즐기고 있느라 너무 바쁘다.


원문 주소
: http://vladdodan.ro/blog/thinksound-ms-01/ thank to Vlad Dod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