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SKULLCANDY

스컬캔디의 진화 제2화 - Supreme Sound는 누가?

 

 

 

 

 스컬캔디의 진화 제2화 - Supreme Sound는 누가?

Skullcandy에서 새롭게 버전2.0으로 사운드를 알차게 바꾸어 출시하였습니다.

그 이름하여 Supreme Sound!!

 

지난번에는 슈프림 사운드가 어떤 소리?였는지 알아 봤었죠.

Supreme Sound의 세가지 특징

Attacking Base

Natural Vocals

Precision High

 

 

그렇다면 이 슈프림 사운드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요?

 

그 해답은 바로 사람에게 있습니다. 최고의 엔지니어의 영입!

그리고 Inner Fidelity에 개발 엔지니어인 Tetsuro Oishi박사가 방문을 했었하여 인터뷰를 했습니다.

오이시박사!!!

아니 왜 오이시박사는 음식 연구를 안 하시고? 음향 공학을 선택했을까요? ^^;;

 

흠! 이하 테츠로박사라고 하겠습니다.

 

 

 

테츠로박사는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왼쪽에 계신분입니다. ㅎㅎ

혹시나 해서 화살표 넣어 드렸습니다.

오른쪽은 Inner Fidelity에서 측정과 리뷰를 하시는 Tyll Hertens씨 입니다.

 

두 분이 다정하세 Hesh2를 측정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Skullcandy의 Electrical & Acoustical Engineering Director

Dr. Tetsuro Oishi에 대해...

 

 

 

 테츠로 박사는 매사추세츠 다트머스 대학교에서

 전기와 음향 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학창시절 그는 지향성 브로드밴드 압전기 트랜스듀서, 어쿠스틱 모션 센서 그리고 생물음향 변환기 등의 설계와 제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쿠스틱 공명 분광학 기술을 이용해서 수질오염 감지 시스템도 만들었다고 하네요.   헥~헥~ ^^;;

 

 그리고 졸업 후 BOSE에 입사합니다.

 처음 BOSE에서 그는 자동차 팀에서 차에 들어가는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이 후 헤드폰 팀으로 옮겨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개발에 참여합니다. AE2 같은 모델을 개발한 거죠!!

 

 

스컬캔디에서 정통 헤드폰 브랜드로서 디자인뿐만이 아니라

음질까지도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2010년 초 테츠로 박사를 영업하게 됩니다!!

 

스컬캔디 이적 이후 그는 Supreme Sound라는 이름을 걸고

Hesh모델을 개선하여 Hesh2를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Hesh2는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테츠로 박사와 Innerfidelity의 틸씨가 같이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Skullcandy Hesh는 오래 전부터 존재했었다. 하지만 Hesh 2.0은 테츠로박사에 의해 완벽하게 개선된 그의 첫 작품이다. Hesh는 중저가의 귀를 덮는 밀폐형 헤드폰으로 강력한 베이스와 좋은 음질을 원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이 원하는 헤드폰이다.

테츠로박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Hesh 2.0을 테스트해 보았고 그와 함께 측정시 장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측정에 대한 필자만의 기술을 작년 한 해 동안 발달시켰는데 테츠로박사도 유사한 방법을 사용한다고 해 매우 기뻤다.

Hesh2.0은 저역에서 1kHz까지 상당히 플랫하게 측정됐고 4kHz대에서 적절하게 롤-오프 됐으며 전반적인 고역은

5-10dB정도 감소되어 필자가 생각하는 플랫한 특성을 보였다.

 

 

또한 Till은 테츠로박사 방문 이후에 Sony MDR-XB500과 Audio Technica ATH-WS55를

비교 테스트 하였고, 테스트 결과를 이렇게 얘기하였습니다.

 

 

필자의 느낌에 Hesh WS55는 아주 쉽게 MDR-XB500의 부밍한 사운드를 이겼다. WS55는 고역보다 중/저역을 좀 더 강조했다. 그렇지만 Hesh는 좀 더 정확한 느낌이었다. 베이스를 확장하는 좋은 선택을 했고, 딱 알맞게 중역과 어울렸으며 고역은 적당하게 롤-오프 되어 압축된 음원의 불쾌한 치찰음을 방지했다. 또한 이 형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인상적인 베이스를 제공한다. 필자 의견으로 Hesh 2.0은 후드티와 매칭하거나 베이스 매니아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상당한 호평이군요. 역시 테츠로박사의 튜닝 기술이 매우 뛰어난 듯 합니다.

 

 


 

이상, SkullcandySupreme Sound가 어떻게 탄생이 되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테츠로박사가 얘기하는 헤드폰 기술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CES 2012에 스컬캔디 엔지니어링 디렉터로 나와 Head-Fi와 인터뷰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