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RHA Audio

RHA 950i 헤드폰의 가벼움, 그러나 가볍지않은 성능


RHA 950i 헤드폰: 가벼움, 그리고 견고함


Corrina Lawson, wired.com


마지막으로 필자가 헤드폰을 리뷰 했을 때 더 이상 리뷰를 하지 않겠다고 내 자신에게 다짐을 했다왜냐하면 더 이상 헤드폰에 대해 사용 할 수 있는 단어를 모두 사용했기 때문이다하지만 RHA가 영국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작은 회사라는걸 알았을 때 무척이나 필자의 흥미를 유발했다미국과 영국회사들간의 제품 디자인에 대한 차이점이 궁금해졌기 때문이다.



Reid & Heath 사에서 리뷰용으로 보내진 SA950i헤드폰을 개봉하면서 첫 번째로 주목한 차이점은 SA950i가 여지 것 필자가 경험했던 헤드폰 중에서도 최고로 가벼웠다는 점이다보통 헤드폰들은 더 뛰어난 차음능력을 선택하거나 소음차단 능력이 떨어지는 가벼운 구조를 선택하기 마련이다. RHA에 따르면 이 헤드폰의 무게는 105그램밖에 안 된다.


SA950i헤드폰의 다른 두 가지 장점들은 핏을 조절할 수 있는 크롬 슬라이더와 분리가 가능한 직물로 엮어진 케이블이다보통 직물 케이블들은 플라스틱으로 코팅된 케이블 보다 훨씬 더 오래간다.


스타일 부분에선 필자의 테스트를 통과하고도 남았다성능 또한 훌륭했다물론 비싼 헤드폰에는 사뭇 못 미치는 경우가 있더라도 어쨌든 950i는 이런 비싼 헤드폰과 경쟁하려고 태어난 제품은 아니다필자의 막내 딸이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견고한 UrbanEars보다 훨씬 더 편안하고 소리도 좋아 높은 점수를 주었다.


RHA사의 이어폰 라인업인 MA450i 이어폰 또한 착용감이 매우 편안했고 뛰어난 소리를 재생했다패키지에는 케이스와 이어팁을 저장할 수 있는 박스 그리고 케이블은 950i와 마찬 가지로 직물로 돼있다다른 중간 정도의 가격대의 제품들은 플라스틱으로만 만들어져 너무 저렴해 보인다이 제품은 박스에서 꺼내자 마자 바로 고품질 제품처럼 보였다.

이 제품들의 최고의 단점은 현재 영국에서만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다.


RHA의 책임자인 루이스 히스에 따르면 다음주 정도 미국 Amazon에서도 미리 주문을 할 수 있다고 한다이 헤드폰들은 틀림없이 그 값어치를 하고도 남는다.  

 

원문주소

http://www.wired.com/geekdad/2012/07/rha-headphone/

정말 구하기 어려웠습니다. RHA 950i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