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ACS

ACS T15 trustedreviews.com ★★★★★




ACS T15 유니버설 핏 모니터 리뷰 by Gordon Kelly, trustedreviews.com


점수 10/10

 

장점

편안함과 가벼움 그리고 안전한 핏을 제공하는 소형의 디자인

뛰어난 베이스와 정확함을 합친 최고 수준의 오디오 성능

내구성과 케이블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프리미엄 케이블

 

단점

- 마이크 옵션없는 버전

 

주요 특징: 소형의 가벼운 디자인케블러 섬유로 강화된 견고한 케이블부드러운 실리콘 팁싱글 드라이버단단한 휴대용 케이스

ACS T15 유니버설 핏 모니터

이어폰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어두운 비밀이 있는데 바로 모든 브랜드의 이어폰에 사용되는 부품들이 비슷하다는 점이다실제로 각 이어폰 특유의 음향과 핏 그리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작은 디테일들이 호불호를 가른다그리고 여기에 저렴한 가격까지 더하면 이어폰 시장의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T15 ACS사가 제조하고 있는데 이 회사는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은 T2 커스텀 IEM을 만든 회사이다. T15 ACS사가 처음으로 대중을 위한 저렴한 가격의 이어폰이며 또 첫 유니버설 핏 이어폰이다핏과 오디오에 있어선 절대로 타협하지 않은 회사로서는 예외에 모험이지만 결과물은 정말 대단한 성능의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다.

 

기다란 이어폰을 귀에 집어 넣는데 익숙했던 사람들은 T15의 작은 크기때문에 얼마나 편안하게 귀에 삽입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이 이어폰의 무게는 겨우 11 그램밖에 안되고 길이는 불과 15mm이다즉 다른 이어폰처럼 귀에 매달려 있는 게 아니라 알맞은 무게가 이어폰을 귀에 고정시켜줘 더욱더 편안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이런 점은 특히나 매일 조깅이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장점으로 나타난다 T2처럼 침대나 열차/비행기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더욱이 ACS는 여러 종류의 다른 팁들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두드러지는 점은 클래식한 트리플 플랜지 팁을 새롭게 디자인했다는 점이다. ACS사는 그들의 커스텀에 대한 오랜 전문지식을 살려 고급 모니터에서나 사용하는 의학용 실리콘을 플랜지 재질로 사용하였다새로운 이 플겐지 팁은 여지 것 사용해본 팁들보다 더욱 부드럽고 편안할 뿐 아니라 귀에 더욱 타이트하게 자리잡아준다결과적으로 -26dB의 차음성과 향상된 베이스 응답을 선사하고 있으며 또 이어 팁 끝부분에 조금한 탭이 있어서 귀에서 쉽게 뺄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T15의 케이블은 그 어떤 가격의 이어폰보다도 월등하다그들의 커스텀 제품처럼 ACS T15의 케이블을 케블러 섬유로 강화시켰고 감마 재질의 보호커버를 케이블 위에 덮어 씌워 마이크로포닉 잡음(케이블이 옷에 부닥쳐 나는 잡음)을 최소화시켰다. ACS는 또 직각의 플러그(도금된 3.5mm연결장치)를 도입해 케이블이 당겨졌을 때 더욱이 잘 견뎌 낼 수 있고 특히나 BlackBerry Sony Ericsson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다.

 

마지막으로 T15의 특징 중 기발한 점은 각 팁의 아래 부분에 왼쪽과 오른쪽을 나타내는 밴드표시이다오른쪽은 빨간색으로 그리고 왼쪽은 파란색으로 이어폰에 표시되어 있어 쉽게 구별할 수 있다처음 시도되는 방식은 아니지만 업계에서 그리 많이 사용되지도 않으며 또 눈을 찡그리면서 까지 찾아야 하는 조금한 ‘L’ 과 ‘R’ 표시보다는 훨씬 더 편리하다.   




성능 & 결론

 

고맙게도 T15의 내부에도 이런 외부적 노력들이 똑같이 들어갔다. T15는 싱글 드라이버가 탑재돼 있고 주파수 응답은16Hz 부터 20KHz 대까지며 임피던스는 41.5 Ohms이다하지만 단지 이 수치만으로는 T15의 실제 성능의 우수함을 다 말해주지 못한다중요한건 이어폰 특유의 소리이며 실제로 주목할 점은 ACS사가 하나의 드라이버에서 이만큼의 소리를 뽑아낼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무엇보다도 소리의 확장 능력은 여지 것 어느 싱글 드라이버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넓이의 범위이다절대로 과장하는 게 아니라 이 이어폰이 전달하는 성능은 보통 듀얼 드라이버를 내장한 이어폰에서나 들어볼 수 있는 성능이다베이스는 딱 적당할 정도며 최고 음역 대는 가격 대비 정말 놀라울 정도다많은 싱글 드라이버 이어폰들은 베이스를 키우던가 소리를 낮춰 고음 대를 과장시키려고 한다또 사운드 스테이지는 놀랍도록 커다라며 음악을 즐기기에 적당한 공간감을 전달한다.

 

이 모든 특징들이 합쳐져 T15를 클래식이나 어쿠스틱의 미묘함을 자연스럽게 그려내며 하드록 이나 댄스 그리고 힙합의 폭발력을 박력적으로 전달한다한마디로 T15는 완벽한 다목적 이어폰이다.

 

이 이어폰의 핏과 차음성은 너무나 뛰어나 음악과 주변소음을 구별하느라 귀를 혹사할 필요가 없다완벽한 예로 런던의 지하철에서 필자는 오직 50퍼센트의 볼륨으로 지하철의 소음을 완전히 차단시켰다.

 

결론     

ACS T15는 더 비싼 가격대의 어떠한 이어폰과도 훨씬 좋은 음질을 갖고 있다또 소형의 디자인과 최상의 실리콘 팁은 확실한 핏을 전달하며 자주 여행을 하거나 침대에서도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케블러 강화 케이블은 최소화된 마이크로포닉과 그 어떤 이어폰 케이블보다도 견고한 특성을 갖고 있다. ACS는 한번 더 경쟁자들을 두려움에 떨게 할 최상의 제품을 출시했다.   

 

원문주소http://www.trustedreviews.com/acs-t15-universal-fit-monitors_Headphones_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