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WESTONE

서인국이어폰 Westone 3 LE... '리미티드' 가 설레이는 이유

웨스톤3은 얼마나 좋길래 333개의 Limited Edition 즉, 한정판까지 찍어내면서 고객을 사로잡는걸까. 

예술적인 착용핏과 편안함에 있어서는 4대천황중 웨스톤을 따라올자가 없는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어떤 웨스톤 이어폰도 마치 요즘 유행하는 커스텀 핏 이어폰이라도 꽂은듯 귀에 쏙 들어맞는다. UM1 이 그러했고, UM2 가 듀얼드라이버라 유닛이 약간 커지는 듯했으나 여전히 귀에 잘맞고, 그 다음 출시된게 UM3 일것 같지만 Westone 3 이 먼저였다.

Westone 3 은 진정한 (True) 3-Way 크로스오버 방식을 탑재한 업계최초의 도전이었으나 고객들을 1년반이상 넘게 울린 제품이기도 하다.   

2007년 1월부터 유저들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했던 웨스톤3은 공식명칭이 붙여지지 않아 유저들 사이에서 UM2 의 차기모델 UM3 이라고 막연히 불리워졌다. 웨스톤社는 Westone 3 이 50년동안의 웨스톤 히스토리속에 탄탄하게 자리잡은 뮤지션 고객들을 뛰어넘어 리스닝 유저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으로 탄생된 제품이니만큼 '유니버셜 모니터' 라는 의미의 UM 시리즈의 이름을 좆지 않고 Westone 3 을 탄생시킨다. (그 이후로 거꾸로 Westone 2 -> Westone 1 이 탄생된다)

한번 물면 놓지 않는 독사캣이^^ 월드최초로 2007년 7월 Westone 3 의 샘플을 공수하여 (미국에 유명샵에까지 대여보낸 ㅎㅎ) 국내유저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를 받고 웨스톤3은 신으로 떠오르게 되고 이 샘플이 그저 목마름을 잠깐 해소시켜주는 수단이 되지 않기를 바라고 바랬으나 웨스톤에서 그 이후로 1년간 묵묵부답 아무 답변도 들을수 없었다. 이렇게 황당할 수가!

고객들의 원성은 커져만 가고 강태공이라는 별명을 얻게된 웨스톤씨는 1년이 되어가도록 여전히 묵묵부답...

급기야 사운드캣에서는 6개월후 웨스톤 본사에 두번째 방문을 하게된다. 


그곳에서 만난 웨스톤3 이 얼마나 반갑던지... 그 당시에 전해들은 개발자 칼형제의 말에 따르면 "샘플은 약간 두껍게 만들어져서 보내졌으며 그것은 모든 기술을 담기에 충분했는데, 막상 공장에서 도착한 바디를 케이싱하자 소리가 달라지기 시작했다..." 닥터 칼씨의 책상위에는 수많은 유닛들이 조각나 있었고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숨가쁜 목소리와 식은땀을 보지 않았더라도 짐작할 수 있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그' 소리를 완벽히 구현해내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편법을 써서 잘 만들어낸 3Way 의 소리를 망가트리지 않고 싶기때문에 하우징에 그만큼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많은 이해를 바란다고 했다."
 
그 이후로 또 반년이 지난 2008년 크리스마스 무렵에나 아기다리고기다리던 그의 출시소식을 들을 수 있었고 강태공을 잡아먹을지 안잡아먹을지는 그당시 고객들의 손에 달려있었다.

그만큼 웨스톤은 소리뿐만 아니라 '귀에 꼽으면 차암 예쁜~' 또한 커널안쪽으로는 누구보다 뛰어난 진검승부를 하는 진정한 장인정신을 잊지 않았기에 Westone 3 을 찾은 고객들은 연거푸 두번의 감탄을 지르고 만다.    

현재는 UM1, UM2, UM3X 라인업으로 스테이지뮤지션들을,
Westone 1, Westone 2, Westone 3, Westone 4 의 라인업으로 음감 매니아들을 사로잡는다.   
물론 UM1 과 UM2 의 현재 판매중인 제품은 여러각도로 리모델링 되어있다.  

그런 웨스톤에 로열티를 얻는 일은 별로 어렵지 않다. 평생고객임을 자처할수 있게된 웨스톤 3 리미티드 에디션 (골드) 를 만나시라~



핸드라이팅으로 고유번호가 써져있는 초간지 카본 박스하며


아 저 금색열쇠고리는 어떻게 따로 팔지 않나요? ㅠ

저 아래 돌돌 말린게 우산일지 티셔츠일지 필통일지는 열어봐야만 알겠구나... 완전 씰로 밀폐되있어서 333명것은 333인만 열어볼수 있다던데... 바디에 새겨진 저 금장 로고는 어쩔...


리미티드란 말에 단순히 끌리기만 하는것은 아닐것이다. 웨스톤3 을 믿고, 그의 끌림을 따라가는 것이다. 절판되 후회말고 가까운 시일내에 가까이 두시길~^^

지난 4월 수퍼스타K의 히어로 서인국이 Westone3 LE를 구입했다.
엠카운트에서 선보인 방송에서 Westone3 LE를 착용한 후 완벽한 핏에 찬사를 보내며 기뻐했다고 한다...
역시 착용감은 끝판왕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