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사운드/MXL

[보도자료] DSLR의 쓸모없는 마이크를 대체할 고품질 마이크 MXL FR310 출시



DSLR의 저질 마이크 덕분에 애써 촬영한 동영상을 망친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 고품질 전문보컬용 마이크를 제작하는 MXL에서 발표한 FR310의 출시소식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FR 310은 비용효율이 높은 초 지향성 샷건 마이크로써 가격대는 보급형 샷건 마이크에 겨냥했다. 거기에 성능은 필요한 소리만 수집하여 녹음이 가능한 독보적 성능을 발휘하여 비디오 녹음의 음질을 무한대로 향상시킴으로써 일반 DSRL 유저들이나 간단한 영상제작 감독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마이크이다.

미국 Techwarelabs의 기술부분 수상경력을 가진 MXL FR-310은 독보적으로 DSLR 마이크에 초 지향성 패턴을 사용하고 있어 녹음을 받는 앞축이 좁아 지향성 패턴에 비해 훨씬 옆면과 뒷면에서 나오는 쓸모 없는 배경 소음을 보다 더 잘 차단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FR-310은 일렉트렛 콘덴서 마이크로서 카메라의 핫 슈(카메라 본체의 플래시 연결부) 에 올려 간단하게 탑재되며, 모든 종류의 DSLR 과 호환되고 스위치를 켜고 설정하면 바로 녹음을 시작할 수 있다. 자체적으로 마찰음등의 소리를 줄여주는 베이스 롤-오프 기능을 갖고 있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포함된 윈드스크린은 바람 등의 치찰 소음 역시 깔끔히 막아주어 야외에서 사용하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다.

작지만 견고한 알루미늄 케이스를 제공하며, 단 하나의 1.5V AAA 건전지를 사용하는데 사용시간은 무려 500 시간 동안이나 된다. 현존하는 핫 슈 마이크중 최고로 긴 건전지 수명 유지 시간을 갖고 있다. 마이크의 옆 부분에는 세 개의 게인 레벨 스위치(-5dB, 0dB 그리고 +5dB)가 있어 알맞은 양의 소리를 간단히 조정할 수 있다.

마이크의 1/8인치 크기의 3.5mm스테레오 미니 플러그는 대부분의 카메라와 연결 가능하며 코일형 케이블은 2피트나 늘어난다. 이 점은 마이크와 카메라를 따로 설정하거나 커다란 장비에 설치할 때 매우 유용하게 작용된다. 또 이 마이크의 하이-패스 필터 모드는 카메라의 작동 소음을 최소화 시켜주어 녹음작업을 할 때 깨끗한 음질을 담아낸다.

전체적으로 MXL FR-310은 매우 뛰어난 마이크이다. 특히나 긴 건전지 수명은 엄청난 장점이며 136g 의 정말 가벼운 무게에 2.5 x 5.3 의 소형 디자인, 다른 핫슈형 마이크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고성능을 실현하기 때문에 일반 DSLR 유저들의 필드 레코딩은 물론이고 저 예산 영화제작감독뿐 아니라 프로입문 대상자들을 만족시킬 매우 매력적인 마이크이다.

게다가 AAA 건전지 1개도 포함하고 있어, 구매시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법도 너무나 간단하여 매뉴얼을 읽지 않아도 녹음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MXL FR-310 샷건 마이크 사양 


변환기: 10mm 일렉트렛 컨덴서 
지향성 패턴: 초지향성
주파수응답: 40Hz - 20kHz
출력 임피던스: 250 ohms
필요동력: 1.5V AAA 건전지
베이스 롤-오프- 6dB/ 옥타브 150Hz
게인: -5dB, 0dB, +5dB
출력 연결단자: 1/8인치 (3.5mm) 미니 TRS
출력 신호: 모노
크기: 5.3인치 x 2.5인치 (135mm x 63mm)
무게: 0.30파운드 (136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