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WESTONE

'The one and only' Westone 4 earphones in Review - TMA



여러분의 카세트 플레이어 안에서 돌고 있는 것들이 Metallica, DJ Tiesto, Iggy Pop, Melody Gardot, 또는 Aphex Twin 노래 어느 것이더라도 Westone 4 만나면 소리가 매우 멋져집니다, 그리고 소리는 단지 제품이 새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Westone사는 역사적으로 처음이 되는 4개의 스피커가 달린 유니버설 이어폰인 작품에 모든 사활을 걸었습니다.

제원
감도: 118dB@1mW
임피던스: 31 Ω
드라이버: 4 밸런스드 아마츄어 드라이버
케이블: 꼬여있는 형태; 독자적인 볼륨 조절 가능

패키지와
저는 지금 기사를 비행기에서 쓰고 있습니다 – Westone 4 지금 비행기만 타면 아픈 안에 안착해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어떠한 안전 주의 사항을 들을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유는, 아주 오래 전부터 Westone 이어폰 몸체 형태는 도관에 맞게 되어 있어 어떠한 소리도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Westone 이어폰은 외에에 달라붙어서 저는 가끔 이어폰은 잠을 때에도 좋다고 말할 정도입니다.

저는 아무 불만이 없습니다. Westone 4 제가 여태 좋아하던 Audio Technica CK10 보잘 없는 이어폰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이어폰의 인체학적 구조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합니다. 특별히 편안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당신의 안으로 녹아 들어가는 컴플리 팁입니다. Westone 고무 재질을 특별히 애용하면서 작은 젤리와 같은 약간 딱딱한 투명 , 유연한 회색 , 그리고 트리플 팁을 같이 제공합니다. 친구는 회색 팁을 매우 좋아하고 심지어는 투명한 것도 어떤 사람들은 애용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의 좁고 약간 짧은 도관에는 맞지 않지만, 트리플 팁은 신세계를 가져왔습니다. 당신의 취향은 다를 것이며, 것이 정확히 Westone 서로 다른 많은 팁들을 같이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누구라도 자신에게 맞는 팁을 찾을 있을 것입니다.

핏과 관련된 말은 잠시 제쳐두고, 당신은 볼륨이 소스로부터 소리를 줄여주는 저항 어댑터, 멋진 나일론 캐링 파우치, 6.3mm 3.5mm 작게 만들어주는 어댑터, 그리고 이어폰의 소리가 나오는 부분을 가로막는 귀지를 청소할 있는 청소기까지 얻을 있습니다. 이런 패키지는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Westone 4 사랑하게 만드는 다른 이유가 것입니다.


제조 품질
Westone사는 여태 제조 완성도가 낮은 제품을 만들어 적이 없습니다. 저는 이제 전문가용 이어폰에서 플라스틱 재질은 표준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들을 탓할 없습니다: 역대 어떤 회사도 이보다 완성도 높은 이어폰을 만든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Westone 4 Westone 3 흥분과 부드럽고 주욱 달려주는 UM3x 사이에 다리를 놓아주는 엄청난 이어폰입니다. 저는 제품들이 무대에서 쓰여지는 것을 보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밖에서 그들의 악세사리처럼 버스, 기차 그리고 그들의 편안한 의자 위에서 사용합니다.

이걸 염두해 두고 보면, Westone 4 품질에서 가지 나은 점들이 있습니다. 물론 Audio Technica CK10 CK100 금속으로 무장되고 두꺼운 플라스틱으로 보호하고 있는 강력한 케이블이 있지만, 당신이 일본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당신은 그것들을 감당하기 위해서 차라도 팔아야 것입니다. 이런 이어폰들과 새로 출시된 Shure SE535 이어폰과 달리, Westone 4 소비자 시장에서 단순하게도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Westone
꼬인 케이블은 요즘 나오는 최고급 이어폰들의 상징이 되었으며, 수많은 복제품들이 있습니다. 언제나처럼 케이블은 조용하고 강하며 몸의 기름이나 땀에 강합니다. 물론 케이블은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는 굳겠지만 당신이 감지할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이어폰의 본체와 케이블 사이도 마감이 되어 있어서 뾰족한 플라스틱 끝부분에 케이블이 손상될 일도 없습니다. 물론 당신이 끈질기고 파산을 하고 싶다면 케이블을 끊어낼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돈을 조금 모아서 약간의 Comply tip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이블은 90도로 꺾인 커넥터와 연결되어 있으며, 커넥터는 충분히 얇아서 대부분의 아이폰과 아이팟 케이스에 맞으면서도 단단합니다.

이어폰 바디 또한 승자입니다 최소한 대부분의 요소에서라도 말이죠. 저는 솔직히 Klingon 스타일의 팬이 아니지만, Westone 이런 방식의 효과에 대해서 칭찬을 안할 없습니다. 이어폰은 완벽하게 맞물리는 경계면에 붙어 있으며, 케이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킵니다. Audio Technica CK 상위 기종을 제외한다면 Westone 제조 품질에 관한 노력은 단연코 다른 모든 이어폰들을 압도할 것입니다.


소리
, 그럼 당신은 이제 450 달러의 돈을 들여서 단지 멋진 악세사리를 구입하고 싶은 아니겠죠? 이제 Westone 이어폰의 다른 묘미를 맛볼 때입니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모델은 Westone 좋은 제안을 이어가면서 UM3x Westone 3 중간 정도의 소리를 내어 줍니다.

사실 저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4 드라이버의 소리가 3 드라이버의 무지막지한 동생들의 소리보다 온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Westone 3 저음역대를 굉장히 강력하게 때려 주었습니다. 이어폰은 비트를 강조하고 고음역대를 때릴 싸울 준비가 처럼 때렸습니다. 저는 소리를 좋아했지만, 시간의 어지러운 청음을 끝내고 나서, 저는 Westone 4 듣기 편한 소리라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Westone 4
, 뭐라고 표현할 아름답고 현실적입니다. 소리가 저음역대를 강력하게 때리지도 않고 고음역대가 방방거릴 정도로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베이스 소리는 낮게 내려가지만 UM3x Westone 3 가졌던 정도의 영향력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만약 당신의 귀가 예민하다면, 당신은 들을만 약간의 떨림을 들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실제적인 강조는 100Hz 근방에서 이루어 집니다. 당신이 Markus Schulz’ Mainstage 노래의 앞부분을 들으면, 베이스가 강조된 이어폰에서는 긴장된 소리가 나지만 Westone 4에서는 조용히 속삭이는 것을 있습니다. 단점은, 초저음역대의 소리는 약간 높은 저역대의 음보다 작게 나기 때문에 음악을 제대로 듣고 싶으면 볼륨을 높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저역대의 베이스가 조금 따스한 음색이라서 어떤 사람들에게는 것이 안좋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저역대가 무게가 조금 실린 소리를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소리들이 희생되어서는 안됩니다.

Raduis DDM Westone 4 비교하는 자체가 과장된 말일 수도 있습니다. 저음역대의 디테일과 양을 가지고 자랑을 하던 시대를 지나서 말이죠. 하지만 이어폰 모두가 (기술적인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중음역대와 높은 저음역대 부분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물론, Westone 4 당신의 귀를 세상으로부터 격리시켜주기 때문에, 작은 소리도 선명하게 들을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그리고 제가 말하는 것이 맞길 바랍니다 이건 단순히 리드 악기와 퍼커션입니다. DDM 최고는 기타 소리였습니다; Westone 4 최고는 개가 있습니다. 보컬이 부분이 있습니다. 남성 여성 보컬 모두가 굉장히 아름답게 들리지만, 특히 낮은 음역대의 남성 보컬과 허스키한 여성 보컬의 소리는 소름이 돋게 만듭니다.


 

 

예를 들면 Melody Gardot 아름다운 보컬/재즈 앨범인 My One and Only Thrill에서 Westone 4 좋은 치즈와 함께하는 와인과 같이 다가옵니다. 강조하자면, 중음역대의 소리를 자세한 소리들을 전부 분리해서 완벽하게 재구성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Westone 3 환상적인 저음역대와 고음역대 재생 능력이 음악을 뚜렷하게 만들어 주기는 하지만, Westone 4 중음역대를 재생해 주기 때문에, 소리를 귀에 박히게 만들어 주고, 여유를 가지게 합니다. 소리가 그래서 쏘기 보다는 자연스럽다 표현할 있겠습니다. 좋은 용어가 생각이 나지 않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Westone 3 팬입니다. 이어폰은 Westone 4 UM3x 같은 방식으로 소리를 재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Westone
Westone 4 출시하면서 저음과 고음역대를 조금 줄이고 소리를 사실적으로 재생하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3 너무 유명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저음역대와 고음역대를 조준하고 구매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건 사실입니다: 3 굉장히 흥분되는 이어폰입니다. 어떤 음악에서는, 이런 흥분이 거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음악에서는 최적의 이어폰으로 작용할 있을 것입니다. 4 3 UM3x 중간에 있어서 중음역대에 초점을 맞추고 목소리를 가까이 당겨와서 소리를 자세히 들을 있도록 줍니다.

Westone 4 들을 당신은 피곤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15000Hz이상의 소리에서 당신은 차이를 느끼지는 못할 것입니다. 8000Hz 근방의 소리에서는 3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합니다. 4 치찰음이 3보다 덜하고, 감히 말씀드리지만 뭉칩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저는 Westone 4 Westone 3 업그레이드 버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둘은 성향이 너무 다릅니다. 오히려 UM3x 변형된 버젼이라고 생각할 있겠고, 그게 좋은 같습니다.

야외에서의 사용
모든 Westone 이어폰들은 밖에서 사용할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Westone 꼬인 케이블은 엄청 조용하고, 부드럽고 밖에서 돌아다닐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비슷하게, 유닛의 모양이 당신의 귀를 매우 막아줍니다. 당신은 비행기나 버스 안에서도 볼륨을 낮출 있습니다. 물론 정도의 차음성이라면 Rob Ford’s fatmobile조차 해결법을 찾을 있을 겁니다.

작은 90도의 커넥터는 Westone 4 오랜 시간동안 꼬여 있는 것을 막아줍니다. 것은 콘슈머 이어폰 선이 가져야 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좋은 예시입니다.

결론
저는 이어폰에 대한 리뷰를 단점을 쓰지 않으면 머리가 간지러워집니다. 하지만 Westone 4 경우에는 그냥 계속 머리를 멋쩍게 긁을 밖에 없겠군요. 자세하고, 마감이 좋고, 양질의 악세사리에 좋은 소리까지, 것은 분명 음악 애호가들과 소비자들이 좋아할 소리임에는 확실합니다. 3 거칠고 남성스럽게 재생을 시켜주어 몇몇 음악가들의 음악에 맞는 소리를 들려주었다면 4 당신의 안에 약간의 공간을 남겨주어 당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소리를 듣기에 전혀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제품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4라는 단어가 3 업그레이드 판으로 들릴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기기 업그레이드를 너무 좋아한다면, 3에서 4로의 업그레이드는 돈낭비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사 그런 일이 있더라도 500달러 값어치의 소리를 들려줌에는 분명합니다.

TMA Kissed it http://www.touchmyapps.com/2011/01/18/westone-4-earphones-i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