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WESTONE

Westone Labs 세미나, 명품이어폰의 진가를 보여주다! - 2부


어제 1부에 이어 2부를 시작하겠습니다.

웨스톤랩스의 뮤직프로덕트 디렉터인 Jeff Kwiatkowski씨가  웨스톤랩스의 시작부터 현재의 이르기까지 역사와 제품관련 발표를 해주었답니다.

웨스톤의 역사는 소리고양이가 이미 포스팅한,
http://earbud.soundcat.com/entry/웨스톤랩스-Westone-Story 에서 자세한 내용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둘러보시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요약해 드리자면...

Westone의 제품군은 크게, Custom-Fit, Universal-Fit, 악세사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니버셜라인은 UM1으로 시작해서 Westone 4까지...
다시 유니버셜라인은 모니터링에 특화된 UM 시리즈와 음악감상용 Westone 시리즈로 나눠있답니다.

그리고 곧 출시될 아이폰용 이어폰/케이블 Talk Series 가 기다리고 있지요...

그리고 Custom-Fit 라인에는, ES series, AC series, CR1, iCustom 등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역사를 쭈욱 훑어보면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이 있답니다.
50년에 이미 Custom-Fit 라인이 개발되었다니, 참... 놀라운 일이죠...^^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중고등학색은 모를 수도...--;) "Walkman"을 위한 Style #26 earbuds라는 최초의 커스텀이어폰을 비롯해서, 뮤지션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어 왔고, 또 소개되었습니다.

가장 흥미로왔던 것은 Etymotic, Ultimate Ears, Shure 등의 대표적인 이어폰회사가 처음에는 Westone의  기술력을 빌어 이어폰을 출시해 왔었다는 사실이죠...^^

[Ultimate Ears by Westone] 이라니...^^
더군다나 여성시대도 아니고 아이시대도 아닌 어떤시대가 사용하는 UE 5 PRO는 1996년에 웨스톤에 의해서 제작되고 UE에서 공개한 최초의 Dual BA를 적요한 제품이죠.

그리고 1997년에는 Shure를 통해 소음차단 이어폰 E1을 출시, 1999년에 첫 Dual BA를 적용한 유니버셜모델 ES5를 출시...
대단한 스토리죠...!

2002년 Westone Music Products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브랜드를 달고 나온 최초의 이어폰이 UM1입니다.
그리고 ES1, ES2, UM2, ES3, re-designed UM1, Westone3, UM3X, ES3X, Westone1, Westone2, UM2-re, UM3X-re가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드디어 커스텀이어폰의 강자 ES5가 출시됩니다... 헉헉(요약한거니까,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11년 세계 최초의 Quad-BA장착 Westone 4가 출시되었습니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Westone 4 는 전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품절상태를 지속하고 있으며, 4월말경 추가입고될 수량도 1~2주 사이에 전량 품절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근데, 이날 프리젠테이션 도중에 퀴즈를 통해서 W1, W2, W3, W4를 뿌렸었죠^^ W4는 2개씩이나...
자그마치 50만원대의 경품을 획득하신 2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마케팅임원인 David 씨가 이어폰의 기술적인 내용, 웨스톤랩스의 기술전략 등에 대해 설명을 해줬답니다.

원래 2부에서 끝내려고 했지만... 다른 업무가 폭주한데다 고객님과의 대화에 1시간이 넘게 소요되어,
오늘은 이만 정리하겠습니다.
내일 3부 마지막편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근데, 기다려주시는 분이 있기는 하겠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