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사운드/Focusrite

전설적인 영웅 Saffire Pro 시리즈 또 하나의 탄생! Saffire Pro26



Saffire PRO 26

 

4개의 Focusrite 마이크 프리앰프가 내장된 18 인풋/8 아웃풋 Firewire/Thunderbolt 와 호환이 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Saffire PRO 26 Focusrite의 스튜디오 퀄리티를 갖춘 Firewire/Thunderbolt 호환 오디오 인터페이스 라인업의 최신 제품으로써 24-bit/96kHz 샘플레이트를 지원하며 갖가지 수상실적에 빛나는 Focusrite의 팬텀파워를 갖춘 4개의 마이크 프리앰프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동급 인터페이스 중 최고의 사운드를 자랑하는 Saffire Pro 26은 스튜디오 녹음과 라이브 음악가들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최대한 여러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많은 입출력 단자를 제공합니다.

 

Focusrite 25년간 쌓아온 마이크 프리앰프 기술력의 우수성은 Saffire Pro 26 인터페이스가 만들어지는 밑바침이 되어주었습니다. 4개의 프리앰프와 최신 믹스 컨트롤 소프트웨어, 그리고 인터페이스 기술이 합쳐져서 매끄럽게 통합되었고, 뛰어난 라우팅 능력과 견고한 드라이버의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Saffire PRO 26의 핵심은 완벽한 통합성에 있습니다. 4개의 Focusrite의 프리앰프는 녹음에 유연성을 부여해주며 낮은 노이즈와 왜곡을 들려주는 넓은 헤드룸을 제공해주어 드럼이나 기타 앰프와 같은 커다란 소리의 악기들의 모든 다이내믹 영역을 담아낼 수 있으며 정확한 디지털 변환과 지터 제거 기술인 JetPLL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운드 양쪽에 깨끗한 음질을 유지시켜 줍니다.

 

인풋 1 2는 뒤쪽패널에 있는 XLR 마이크단자와 앞쪽패널에 있는 TRS 라인입력단자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으며 두 인풋 모두 10dB 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풋 3 4 XLR(마이크)/TRS(라인)소캣 콤보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기 뒷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뒤쪽 패널에 2개의 추가 TRS 라인 인풋이 있어서 총 6개의 아날로그 인풋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섯 개의 램프로 이루어진 LED 미터링도 제공합니다.

 

PRO 26 S/PDIF 입출력 단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광 디지털 입력의 경우, S/PDIF ADAT 방식 중 하나로 설정이 가능하며 ADAT방식의 경우 인터페이스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ocusrite OctoPre Mk II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14개의 아날로그 인풋 확보가 가능합니다. Saffire PRO26은 두 개의 가상의 Loopback 입력 기능을 갖고 있는데 이는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여러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들끼리 연결하는데 사용되며 온라인에서 오디오를 수집하는데 이상적인 기능입니다.  

 

출력 면에서는 두개의 헤드폰 출력과 6개의 TRS라인 출력 잭, 그리고 S/PDIF 코엑시얼 디지털단자가 제공됩니다. 볼륨, dim 그리고 뮤트와 같은 주요 모니터 컨트롤들은 앞쪽 패널에 위치해 있습니다.

 

Saffire PRO 26과 함께 제공되는 Saffire MixControl은 아주 짧은 레이턴시를 지닌 26 x 8 DSP 믹서/라우터 소프트웨어로서 오디오 인터페이스 컨트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유연한 출력 라우팅과 모니터링 기능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최대한 빠르게 트랙을 만들고 모니터링하고 믹스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Thunderbolt 호환성 – 다른 모든 Focusrite Saffire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Saffire PRO 26 FireWire Thunderbolt 어댑터를 사용하여 Thunderbolt 포트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팬텀 파워를 사용하여 Thunderbolt에 연결할 경우 외부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요 특징>

 

다수의 어워드를 휩쓴 4개의 Focusrite 프리앰프

 

Saffire PRO 26의 심장에는 Focusrite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프리앰프 기술이 들어 있기 때문에 동급 인터페이스 중 최상의 음질을 자랑합니다.

  

정확한 24-bit/96kHz 컨버팅기능과 깨끗한 아날로그 오디오

 

지터 감소 기술인 JetPLL은 정확한 A-D / D-A 컨버팅과 깨끗한 디지털 & 아날로그 음질 그리고 안정적인 동기화를 가능케 합니다.

 

썬더볼트 호환성

 

파이어와이어와 썬더볼트 연결 아답터(포함 안됨)를 사용하여 썬더볼트에서 끊김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대한 입출력- 18개의 입력단자와 8개의 출력단자

 

4개의 마이크/라인 프리앰프 입력단자, 2개의 높은 임피던스의 악기 입력단자, 2개의 TRS 입력단자를 포함한 총 18개의 입력단, 2개의 독립된 헤드폰 출력, 6개의 TRS 라인출력, Saffire mixcontrol을 통해 소프트웨어간의 오디오 라우팅을 가능하게 하는 ‘loopback’입력

 

8개의 아날로그 입력단자를 더할 수 있는 확장성

 

ADAT 옵티칼 인풋을 통해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에 방대한 입력단자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Saffire PRO 26 8개의 프리앰프나 라인입력단을 더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와이어 버스파워

 

전원 아답터가 필요없이 파이어와이어 포트에 직접 연결하여 버스파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와이어400 800 호환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두개의 헤드폰 출력 – 다수의 모니터 믹스

 

여러 아티스트들이 두 개의 독립된 헤드폰 단자와 앞쪽 패널의 레벨 컨트롤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모니터 믹스출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미터

 

-패널의 6개의 LED 미터를 통해 입력 레벨을 정확하게 모니터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한 단단한 바디

 

Saffire PRO 26은 책상 위든 출장 녹음이나 라이브 공연장에서든 어디서나 녹음이 가능하도록 휴대하기에 매우 편리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Stand-alone 모드

 

Saffire PRO26은 컴퓨터 없이도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 공연에서 서브-믹스 작업을 하는데 유용하며 아날로그 녹음을 하실 경우에는 인터페이스의 프리앰프 장점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Pro26 출시 기념으로 현재 포커스라이트 영국 본사 홈페이지에서는 <사파이어축제> 라는 타이틀로 "내가 경험한 사파이어 기어 스토리" 를 모집하고 있습니다http://bit.ly/1s7qOyL 

 

작성법은 어렵지 않으나 사운드캣이 고객분을 대신해서 올려드릴수도 있으니 info@사운드캣닷컴 으로 소장중인 Saffire 사진과 본인이 만든 연주! 또 그밖의 관련 스토리 보내주세요.

 

18in/ 8out 최상의 멀티채널 프리앰프를 탑재한 Firewire/Thunderbolt 호환 인터페이스 Pro26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