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WESTONE

단선이 제일 적은 이어폰은 무엇일까? Westone UM1

지식인의 영상/음향 란에서 살펴보면 제일 많이 나오는 것이 바로 이어폰의 단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폰 단선에 강한 케이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은 

이어폰은 사용할만 할 때쯤 되면 단선 된다.
보증이 되는 이어폰은 보증 기간이 끝나면 정확하게 단선 된다.
또 돈을 내라는 의미 

등등등... 으로 불만을 표출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청소년/대학생 등이 많은 학습량을 소화하면서 도서관 등에서도 음악을 듣거나 토익/토플 등의 학습용으로도 이용... < 그렇지 않다구요? >

이는 오바마 대통령도 말할 것이니 더 이상 토를 달지 마시도록!

또한 등하교길에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사용 시간이 길고 인구 밀도가 대단히 높아서 걸리적 거리는 인간들이 많고 이어폰이 걸리적 거리므로...그 만큼 단선도 빠르게 일어나는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화를 내거나 노여워 하지 말라... 
- 이어폰 수리 센터의 프론티어 사장님 왈 -

│ 어케해야 한쪽만 안들리는 이런 현상을 안 나타날수 있게 할수 있을까요?
│ 비법 좀 갈켜주세요. 짱나 죽겠습니다.

이어폰선 단선 = 이어폰선 끊어짐 = 이어폰선이 견디지 못할 정도의 힘이 가해져 버티지 못해 끊어짐

이어폰 구입 = 언젠가는 단선 = 선택은 스스로 했으며 단선 발생시 탓할 대상을 찾아 헤맬 필요는 없습니다.

이어폰선 단선은 당김이라든지 한 부분의 반복적인 자극등이 원인이 됩니다.
즉..이어폰선이 견디지 못할 정도의 힘이 가해져 버티지 못해 끊어졌다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어폰 사용시 잦은 단선은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이어폰선에 이롭지 않은 습관(당김이나 충격, 둘둘 말아서 관리등)이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폰은 한 번의 충격으로도 충분히 단선될 수 있습니다.

굵은 동아줄도 사용하다보면 헐거나 끊어집니다.
이어폰 사용시 잦은 단선은 가늘고 가는(이어폰선 피복 벗겨보면 아주 가늘어요) 불쌍한 이어폰선 원망하지 마시고 이어폰을 사용하는 자신을 반성해 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어폰 구입후 초기 불량이 아닌 경우의 단선은 대부분 사용자의 과실에 의한 단선이 대부분이나 사용자들은 인정을 하려고 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전 한번도 당기거나 충격을 준적이 없어요??
------당김이나 충격은 사용자가 느끼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
휴대중 당기거나 충격을 주거나 이런 저런 물건에 걸리거나 등등등....
이어폰선에 입장에서 보면 움직이는 자체가 고통의 시작인 것입니다.

[결국]
단선은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쩔수 없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일주일도 안돼서 아니면 몇달. 몇년)
단선되거든 " 이어폰이 단선 될만한 일을 당했겠구나"  생각하시고 수리를 원하면 점검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폰 단선의 특별한 예방법은 없으니 맘편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멀지않은 미래에 거추장스러운 이어폰선이 사라지는 그날이 점검 다가오고 있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길 바랍니다.  

희망을 잃지 말라고 하지 않습니까...

그렇다고 하더라도 초울트라 하이 슈퍼 메가급 이어폰 케이블은 없는 것일까요?  아무리 쇠로 만든 줄이라도 단선이 된다지만 5배 이상 강한 케이블은 없는가!

바로 있습니다.

Westone Labs사의 ES Cable! (요즘 Westone사에서는 EPIC 케이블이라 부른답니다... ES는 기존 엘리트 시리즈의 약자라고 한다나요..)

EPIC은 Earphone Precision Interconnect Cable의 약자입니다. 

두둥..  CDPKOREA의 진요님의 인증글을 한번 보시죠...

 

바로 요로코롬 생긴 케이블이며.. 뜯어보면 구조가..

이렇게 생겼다는데, 선은 트위스터 케이블로 꼬아서 만들어져있으며 내부역시 그렇습니다.  내부에서도 듀폰사의 인조 섬유인 케이블러 케이블과 얇은 전선 가닭 여러줄을 서로 새끼줄 꼬듯이 만들어져 있으며 레프트, 라이트, 그라운드를 모두 각각 피복으로 감싼 다음, 꼬아서 만든 케이블입니다.

우리나라의 전문 케이블 업자 및 일본 케이블 업자에게 보여주었으나 이 케이블은 전문 케이블 회사에 특주(특수발주)를 낸 다음에 만들어낸 케이블이라고 하며 가격이 굉장히 비쌀 것이라고 이야기를 했답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가격이 비싼 것입니다.

위의 케이블 가격만 5만 9천원입니다 ㄷㄷㄷ

ㄷㄷㄷ
ㄷㄷㄷ
ㄷㄷㄷ X ㄷㄷㄷ

위는 분리형 케이블 버전 제품인 Westone UM2, UM3X 및 커스텀 버전인 ES 시리즈와 다른 회사 제품이지만, 얼티밋이어 트리플파이 10 프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이어폰 시리즈에 기본적으로 채용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몽땅 10만원 이상이니 참고하시고, 50만원 이상도 있으니...^^)

Westone 1
Westone 2
Westone 3
Westone 4

UM1
UM2
UM3X

< 네이버 최저가 15만원대인 그나마 최저가의 UM1이 EPIC 케이블 채용 >

결론 : 단선이 적게 되는 케이블을 만들려면 가격이 ㅎㄷㄷ 해진다.

싸구려는 그냥 단선 된다.

돈이 없는데! 그러면 단선이 안되는 케이블은 없나요?


두 가지만 알려드리면...

1. 플러그가 L자가 단선이 덜 된다.  (I자는 잭 부분에 직접 충격)

2. 겨울철을 고려 PVC 재질의 케이블은 피한다. (PVC는 겨울이 되면 굳습니다)

3. 너무 싸구려는 피한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것은 인류의 진리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