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WESTONE

으악~ Westone 4에서 귀신 소리가 나요!


으악...

제목부터 무섭네요.  이어폰에서 귀신 소리가 나온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한 SC(SOUNDCAT)팀. 

해당 고객은 자신의 MP3와 Westone 4를 착용 특정 장소로 이동하면 귀신 소리가 잡힌다며 "신들린 물건"이라고 Westone 4의 교체를 요구.

"다른 이어폰으로 들으면 전혀 그런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Westone 4를 가지고 특정 장소로 이동하면 이상한 소리가 나오는데 마치 그 소리가 귀신 소리 같고, 어쩔때는 한명이 아니라 여러명이 나오고 심지어 영어로 말하는 귀신까지 나온다고!

(c)뭉크의 절규 중

"영어로 말하는 것을 볼 때 국산인 MP3에서 그런 소리가 나올리가 없고 Westone 4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Westone 4를 개발하다가 모종의 살인 사건이 일어나서 혼령이 들어가지 않았나... 그렇게도 생각이 드는데 도저히 사용할수가 없고 잠도 오지 않습니다.

자 진실은 무엇일까요? 이 사건 해결을 위해 미 FBI에 수사를 의뢰해야할까요?

정답은 : 전자파 교란입니다.

으잉?

(c)newsis 김정일 부자 사진

얼마전 북한 에서 우리나라 첨단 무기들을 GPS 교란 전파 발생 등으로 무력화 시키지 않았습니까?  바로 그런 것 입니다. 

"SC님 그런데 왜 귀신 소리가 나와요?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뻑하면 북한탓하는 것은 정부나 사운드캣이나 동일하네요"

아닙니다. 우리 주면에는 많은 전자파들이 흐르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장치들이 많은 좁은 방 등에 많은 스피커 장치와 케이블들이 전자파 교란을 일으켜 안테나 역할을 하여 이 소리가 이어폰으로 나오는 것 입니다.  이어폰의 경우는 이어폰 케이블 등이 안테나 역할을 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마 영어로 말이 나오는 것은 AFKN 같은 뉴스가 잡혀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입니까?

(c)NOISE 3집 자켓 사진

실제로 많은 오디오 장비나 음악 매니아들 중 이러한 현상을 겪은 분들이 많은데요.  라디오가 없는데 라디오가 잡힌다, 이상한 소리가 나온다 등으로 장비의 고장이 아닐까 하는 분들도 있었고, 얼마전에 TV 프로에서는 특정한 지역을 지나면 라디오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온다고 제보를 하여 보니, 고압 케이블 밑을 카오디오를 켜놓고 지나가면 전파 교란이 발생하여 해안 지역에서 중국 라디오가 잡혀서 소개가 된적도 있습니다. 


(c)영화 귀신이 산다!

정말 귀신이 사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고요.  특히 컴퓨터 장비가 이리저리 얽히고 섥혀 있는 경우, 전선 등의 배치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데스크탑의 경우 컴퓨터 뚜껑을 열어놓고 사용하는 경우, 여러가지 전자 장비들이 아무렇게나 배치가 되어 있는 경우, 유무선 공유기가 여러개 잡히는 지역 등에는 이러한 현상이 나올 수 있으니 주변 정리를 잘하셔서 배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폰의 경우는 케이블을 MP3에 둘둘 말아 쓰는 경우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자파가 인체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높지 않으나 좋은 영향을 줄리도 없으므로 시급히 조치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