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ETYMOTIC

내귀에 볼륨조절기 뮤지션 이어플러그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의외로 소음에 많이 노출되게 되지만 의외로 많은분들이 소음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소음에 자주 노출이 되다보면 청력손실을 겪게됩니다. 청력손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일어나고 한번 손실이 되면 회복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청력보호는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청력 보호를 위해서는:

-90데시벨 이상의 소리는 피하고

-소리발생원과의 거리를 최대화 하고

-소음을 피할수 없는경우 이어플러그를 착용하고

- 소음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노출후 24-48시간 동안 소음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도록 합니다

 

이어플러그의 경우 일반적으로 총알 모양으로 생긴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건설현장과 같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해야 하는 곳에서는 이런제품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사운드캣 고객님들이 자주가는 장소중 하나인 클럽/콘서트장과 같은 경우 음악을 소음으로 취급하고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뮤지션용 이어플러그 혹은 커스텀 이어플러그가 바로 이러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무작위로 소음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소리 전대역에 걸쳐 음레벨을 낮춰주어 사람이 가지는 가청 주파수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말하자면 일종의 '내귀에 볼륨조절기' 되겠습니다. 소음을 낮춰주기 때문에 옆에 계신분들과의 대화도 용이해지는 면도 있어 작업에도 도움이 된다고 있겠습니다!.

( 전문적으로 제작된 이어플러그는 일반 이어플러그와 다르게 전대역을 골고루 낮춰주어 소리가 왜곡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외에도전문적으로제작된이어플러그는완벽한착용감으로소음을효과적으로차단하고. 또한자기목소리가크게들리는폐쇄효과를방지하는것이가능해집니다. 또한용도에따라 9dB, 15dB, 25dB 차음레벨도선택이가능합니다. 따라서가급적이면에티모틱, 웨스톤, 센사포닉등의전문업체에서제작한이어플러그/커스텀이어플러그를사용하시는것이효과적인청력보호에도움이됩니다.


(이어플러그는 Etymotic사의 유니버셜타입과(왼쪽) 센사포닉, 웨스톤 사의 커스텀 타입 두종류가(오른쪽; 사진은 센사포닉사 제품) 있어 사용 빈도와 주머니 사정에 따라 선택하여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문적으로 제작된 이어플러그는 완벽한 착용감으로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또한 자기 목소리가 크게 들리는 폐쇄효과를 방지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용도에 따라 9dB, 15dB, 25dB 차음 레벨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에티모틱, 웨스톤, 센사포닉 등의 전문업체에서 제작한 이어플러그/커스텀 이어플러그를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인 청력보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