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 패밀리의 참신한 역작, sE Magneto 신제품 마이크로폰

sE Electronics Magneto - PAUL WHITE, Sound On Sound

Cardioid Capacitor Microphone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sEs first back-electret microphone” 을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으로 제공한다.

sE
의 새로운 Magneto 마이크에 대한 소식을 처음 접했을 때만 해도 기자는 이름 때문에 자석으로 작동하는 다이내믹 마이크일 것 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Magneto는 백-일렉트릿 기술 기반의 콘덴서 마이크인데 아마도 Magneto란 이름은 마블 코믹스 캐릭터의 이름을 암시적으로 의미하는 것 같다. (따라서 한정판의 색상은 마블 코믹스 캐릭터를 대표하는 보라색으로 만들어 졌다.)

오직 몇몇 제조사들만이 고품질의 백
-일렉트릿 (BE, 배극면 제조공정) 캡슐을 제조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는데 그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들은 이 제조사들로부터 캡슐을 구매한 후에 그들만의 회로를 제작해 백-일렉트릿 마이크를 출시하고 있다. sE 또한 그런 회사들 중 하나이자만 한가지 다른점은 마이크를 조립하기 전에 내부에서 캡슐을 자신들이 원하는 음향으로 튜닝 한 다는 점이다.


Magneto는 참신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12 48 볼트 사이 전력의 팬텀 파워로 작동되는 마이크이다. 구성품으로는 회전이 가능한 마이크 클립과 쓰레드 어댑터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sE Isolation Pack 유니버설 쇼크마운트와 팝 쉴드 옵션을 구매시 추가할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는 다른 마이크들에 비해 낮은 소음과 완전한 오디오 대역폭에 높은
SPL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리고 캡슐 자체가 민감하기 때문에 뛰어난 엔지니어링을 보유해야지만 캡슐의 안전과 신뢰도를 보장할 수 있다.

사양

대부분의 콘덴서 마이크들처럼
Magneto 또한 20Hz부터 20kHz의 넓은 폭의 주파수 범위를 갖고 있다. sE가 보내온 Magneto의 주파수 범위 측정 그래프에 의하면 8kHz대에서 주파수 커브가 상승하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마이크의 감도는 이런 종류의 다른 마이크들과 비슷한 -34dB이며 입력 노이즈는 매우 우수한 16dB를 보여주었다.

디자인 자체는 새롭지만 마이크의 바디와 그릴이 무광 검정으로 처리되어있어
sE 패밀리 느낌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릴은 멀티-레이어 디자인으로 내부 레이어의 재질은 필터링 역할을 위해 촘촘하게 짜여 있어 23mm 지름 크기의 캡슐은 시야로부터 완전히 가려져 있다. 모든 트랜스리스 회로는 하나의 회로판에 삽입되어 XLR 연결장치의 뒷면에 직접적으로 고정되어있다. 한쌍의 얇은 절연선이 캡슐에 연결되어 있으며 이 캡슐은 전동전열 기능의 플라스틱 베이스에 고정되어 있다.

테스트

우선 비슷한 가격대의
Audio-Technica AT2020을 레퍼런스로 음성 시험을 진행했는데 Magneto의 베이스는 저음부분에 좀더 무게를 두고 있으며 탄탄하면서도 디테일한 소리를 전달하였다. 단호한 저음에도 불구하고 Magneto의 촘촘한 베스켓 스크린은 팝 사운드에 덜 민감하였다. 기자는 마이크에 상관없이 모든 보컬에 팝 쉴드를 사용하는데 sE의 메탈 스크린은 팝 소리에 민감하지 않으며 음색에 변화도 전혀 없었다.

어쿠스틱 기타의 경우
, Magneto는 따뜻함을 균형 잡힌 중음 그리고 알맞은 양의 고음과 전체적으로 따뜻한 음색을 제공해 기자의 기대감보다 훨씬 더 낳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다른 마이크들은 기타의 고음이 차가워 지곤 하는데 Magneto의 고음은 과하지 않게 빛나고 있었다.

300mm
거리에서 일렉트릭 기타를 녹음했는데 매끄럽게 녹음되는 기자의 피킹은 충분한 양의 디테일을 보여주었다. 과열되는 연주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는 거친 소리나 쉬는 소리 없이 정확하고 진한 소리를 전달해주었다.




Magneto
의 매력?

저렴한 가격 외에도
Magneto는 우수한 성능은 기자에겐 상당히 매력적이었으며 이 마이크를 여러 작업에 사용해 다른 유명 브랜드 제품과 비교할 계획이다. 개인적으로 sE Magneto를 시작으로 경쟁력 있는 마이크를 만들어 낸 것 같다. sE로서는 첫 백-일렉트렛 마이크이기 때문에 그들은 출시 전에 오랫동안 음성부분에 집중하였으며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만약 대부분의 음원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하고 저렴한 가격의 마이크를 찾고 있다면
Magneto는 반드시 거쳐가야 할 마이크이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 427 next